로그인

검색

'오픈 머니 마켓' Omm 프로토콜, DeFi 용 법정화폐 온 / 오프 보딩(on / offboarding) 으로 출시 (아이콘 / ICX)

 

 

ICON 블록 체인을 기반으로 구축된 탈중앙(분산형) 머니 마켓인 Omm 프로토콜 (Open Money Market)은 DeFi를 위한 법정화폐(fiat) onboarding 및 offboarding 기능을 직접 통합하기 위해 곧 출시 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OMM 토큰 홀더가 소유하고 운영하는 Omm은 기존의 은행 서비스와 DeFi 간의 마찰을 줄이는 동시에 암호화폐 홀더에게 암호화폐 자산을 통해 법정화폐를 빌릴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전통적인(기존) 금융에서 머니 마켓은 투자자에게 높은 이자율과 유동성을 제공하면서 차용자에게 단기 자금과 유동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인기가 있습니다. 탈중앙화 금융의 부상이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면서 머니 마켓은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똑같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Omm 프로토콜은 참가자가 은행 계좌로 직접 스테이블코인을 인출하거나 입금 할 수있는 추가적인 이점과 함께 ICON 네트워크에서 최초의 기능을 하는 머니 마켓시장을 창출합니다. 

 

 

ICON 창립자인 민킴은“Omm 프로토콜을 통해 신규 유저들이 더 쉽고 저렴하게 DeFi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고 말합니다. “어해브(Aave) 및 컴파운드(Compound)와 같은 대출 플랫폼은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에게는 어렵고 비용이 많이들 수 있지만 Omm은 그 과정을 단순화하고 첫 디지털 자산 머니 마켓을 저렴하게 만들 수 있게 합니다. 이것은 ICON의 성장하는 DeFi 생태계에 필수적인 추가 사항입니다. "
 

 

2021 년 초에 대중에게 공개되는 Omm은 대출자(대출해 주는 사람)와 차용자(빌리는 사람)라는 두 가지 주요 시장 참여자로 구성되며, 둘 모두 프로토콜에 참여하여 OMM 토큰을 얻습니다. 대출자들은 변동 이자율을 얻기 위해 디지털 자산을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예치하며. 차용자는 또한 디지털 자산을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예치하고 다른 디지털 자산을 예치하는 것에 대해 빌리는 단계를 추가합니다.

 

대출자는 가변 이자율을 받고 차용자는 가변 이율을 지불합니다. 차용인이 지불 한이자와 대부자가 받는 이자의 차이는 OMM 토큰 보유자가 운영하는 DAO 펀드에 입금됩니다. OMM 토큰은 Omm 프로토콜에 제공된 유동성과 교환하여 차용자와 대출자 모두에게 분배됩니다. OMM 토큰은 Omm 프로토콜의 소유권을 나타냅니다.

 

각각의 머니 마켓에는 기초 자산의 수급에 따라 결정되는 이자율이 있습니다. 자산을 빌리는 수요가 증가하거나, 공급이 중단되면 금리가 상승하여 추가 유동성을 유도합니다. Omm 프로토콜의 알고리즘 방식으로 공급 및 수요에 따라 금리를 책정하는 것으로, 사용자는 신뢰할 수 있는 중앙 당사자 없이도 ICON 기반 자산과 마찰 없이 상호 작용할 수 이게 됩니다.
 

 

출처: https://www.banklesstimes.com/2020/10/06/open-money-market-omm-protocol-to-launch-with-fiat-on-offboarding-for-defi/

 

 

댓글 0개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첫 게시물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