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Omm 파이낸스, ICE 에어드랍관련 토론이 진행 중

 

 

 

진행 중인 토론: https://forum.omm.finance/t/ice-airdrop-preparation-proposal/29

 

 

앞으로 진행 될 ICX : ICE,  1:1 에어드랍을 앞두고, Omm 파이낸스 내에 예치된 sICX 자산역시 에어드랍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 다만, 지금 상태 그대로 ICE 에어드랍이 진행 될 경우,  Omm 에서 sICX를 대출 받아서(빌려서) 더 많은 ICE를 받기 위해 몰리거나, '대출 공급 -> 빌리기 -> 대출 공급 -> 빌리기..' 를 통해서 sICX 물량을 뻥튀기 하는 사례가 발생하기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들을 방지하기 위해

 

 

3가지 정도 문제 해결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1. sICX '대출 받기'를 비활성화 합니다. 

sICX 를 빌리는 기능을 비활성화 해서, 빌리지 못하게 막습니다. (원천 차단)

 

 

2. sICX '대출 받기'에 대한 Omm 보상을 없앱니다.

sICX를 대출 받게 되면, 빌리는 것에 대한 이자는 그대로 부담하면서, Omm 보상은 받을 수 없기에, sICX를 빌리는 사람은 큰 손해를 보면서 빌려야 할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빌리는 사람들이 줄어들어서 단념할 것이다(?)

 

 

3. sICX '대출 받기' 이자율을 120%로 인상한다.

매우 높은 이자율을 부과하고, 심지어 높은 이자율로 청산까지 일어날 수 있는 리스크를 갖게 해서, 사람들이 sICX를 빌리는 것을 꺼리게 만드는 방법.

 

 

다른 제안들도 검토되었지만, 위 3가지 제안들이 공정해 보였으며, 어차피 Omm 파이낸스에 분배되는 sICX의 양은 ICX양에 비례해서 1:1 정해져있기 때문에, sICX를 뻥튀기해서 받으면,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ICE를 적개받는 상황이 올 수 있으므로.. 공정함을 위해 해결책을 모두 같이 생각해야 할 것입니다.

 

 

위 의견들은 추후 Omm 의 투표(Vote)기능을 통해서 투표가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약간의 혼선이 있을수도 있지만, 일단 제시하고자 하는 바는, 3가지 방법을 모두 활용하는것 이라고 하네유.

 

 

댓글 1개
  • 인대
    2021.10.01

    ICE에어드랍이 벨런스드예치된 ICX나 추후 옵티머스에 예치될 ICX에도 ICE에어드랍이 지급이되는지요?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첫 게시물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