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암호화폐 거래소 OKEx, 인출 중단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가운데 하나인 오케이엑스(OKEx)가 인출을 일시 중단했다.

 

16일(이하 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OKEx는 중국 정부 수사에 '협조'하던 직원과 접촉이 끊겼다면서 고객들이 당분간 OKEx에서 인출할 수 없다고 밝혔다.

 

법인 본사는 이탈리아 남쪽 지중해의 몰타에 두고 있는 다국적 암호화폐 거래소 OKEx는 중국 '공안'이 시작한 수사에 협력했던 직원이 '연락 두절' 상태라고 밝혔다.

 

이 직원은 거래소의 이른바 '프라이빗 키'를 가지고 있는 인물이다. 프라이빗 키는 암호화폐 거래를 인증하는데 필요하다. 긴 일련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인 이 디지털 열쇠들은 다시 만들 수 없다.

 

OKEx는 이 직원이 갖고 있는 이 디지털 열쇠들의 규모가 어느 정도인지, 어떤 암호화폐들과 연관된 열쇠들인지는 공개하지 않았다.

 

FT는 이번 사건으로 암호화폐 가격이 언제든 급락할 수 있다는 위험성이 다시 부각됐을 뿐만 아니라 소규모 거래소 경영진의 행위와 관련해 고객들이 수시로 인출을 제지당할 수 있음이 재확인됐다고 지적했다.

 

OKEx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 현물·선물 거래 기능을 제공하는 거래소다. OKEx는 웹사이트에서 자사 고객이 100개국 수백만명에 이른다고 밝히고 있다.

 

또 비트코인 선물 거래 규모는 하루 15억달러 수준이라고 밝혔다.

 

OKEx는 본사는 원래 홍콩에 있었지만 2년 전 몰타로 옮겼다. 직원 상당수가 중국, 미국, 홍콩에서 일하고 있다.

 

 

출처: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4&aid=0004511988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