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sid1=001&oid=014&aid=0004195077
국내에서만 4400만여명이 사용하는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에 암호화폐 지갑 기능이 탑재된다 카카오톡 이용자들이 모두 암호화폐 지갑을 보유하게 되고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내는 것처럼 간단하게 암호화폐를 주고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10에 암호화폐 지갑을 관리하는 ‘블록체인 키스토어’가 탑재된데 이어 전 국민이 사용하는 모바일 메신저에도 암호화폐 지갑이 탑재됨에 따라 암호화폐를 활용한 블록체인 서비스가 빠르게 일상 생활에 확산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톡, 오는 6월이면 암호화폐 지갑 된다
1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X가 개발중인 블록체인 네트워크 ‘클레이튼’ 상용 서비스 시작과 함께 카카오톡에 암호화폐 지갑을 탑재할 예정이다. 클레이튼 상용 서비스는 오는 6월말 시작을 예고하고 있다.
카카오가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에 암호화폐 지갑을 탑재하는 것을 검토중이다.
‘클레이튼’과 협력해 블록체인기반서비스(디앱, Dapp)를 개발중인 복수의 클레이튼 협력사 관계자들은 “카카오톡이 암호화폐 지갑으로 활용된다”고 말했다. 기존 카카오톡 이용자들이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만으로 암호화폐 지갑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탑재 방식은 옵트인 방식도 고려되고 있다. 이용자 선택 여부에 따라서 암호화폐 지갑 기능이 활성화되는 방식이다. 이미 카카오는 카카오톡의 게임별 서비스를 옵트인 방식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용자가 카카오톡 설정을 통해 게임별 탭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데, 암호화폐 지갑 역시 같은 방식이 검토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카톡보내 듯 쉽게 암호화폐 전송 가능해진다
업계 한 관계자는 “카카오도 클레이튼에서 사용될 암호화폐 클레이를 손쉽게 주고 받을 수 있는 암호화폐 지갑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이미 전 국민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은 암호화폐 지갑으로 활용하기에 가장 적합한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카카오톡에 암호화폐 지갑이 탑재되면 친구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것처럼 암호화폐를 쉽게 보낼 수 있게 된다. 이미 카카오톡은 간편한 송금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의 암호화폐 클레이는 물론 클레이와 연결된 다양한 암호화폐도 전송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카카오 측은 카카오톡의 암호화폐 지갑 탑재 여부가 확정된 것은 아니라고 밝혔다. 카카오 관계자는 “블록체인 기술 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고민 중이나 아직 최종결정된 것은 없다”고 말을 아꼈다.
- [2024/10/14] 하나 월렛, MV3로 전환 (매니페스트 / Hana Wallet / 멀티체인 & ICX 지갑 / 아이콘 / ICON / 마이그레이션)
- [2024/09/10] 렛저 라이브(Ledger Live)에 아이콘 지원 추가 (ICON / ICX / 하드웨어 월렛 / 지갑)
- [2024/09/06] 하나월렛, 수이(SUI) 최적화 업데이트 (Hana 지갑 / 암호화폐 / 멀티-체인 / 크로스체인)
- [2024/08/22] 하나월렛, 이동 중에도 간편하게 래핑 없이 크로스-체인 자산을 스왑하세요 (Hana Wallet / 암호화폐 / 지갑)
- [2019/10/15] 카카오의 새로운 보상 '카카오콘', 블록체인 기반으로 발행됐다
- [2019/08/12] 삼성전자 블록체인 키스토어에 '카카오 클레이튼' 담았다
- [2019/08/12] 카카오 암호화폐 지갑 '클립', 연내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