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에어블록, 카카오톡 질문 & 답변 (2019-07-12)

똥글왕김똥글

 

Q. 데이터 거래의 합법에 대한 내용이 있는데, 관련된 법률이 있는건가요?

 

A. 별도의 UI를 통해 일반 사용자는 개인 데이터의 명세와 사용 목적에 대해 명시적 동의 및 승인을 할 수 있습니다. 개별 데이터 소유자로부터 사전 동의가 없으면 ABX의 데이터는 교환되지 않습니다. 또한 동의가 승인되지 않은 경우 데이터는 에어블록의 생태계에 등록되지 않습니다. 

 

이와 같이 명시적 동의를 받은 데이터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처리됩니다.

 

 

 

Q. 거래 수수료 위임에 대한 내용 추가 설명 부탁드립니다.

- 백서 읽을때도 수집자, 가공자, 서용자 등 중간fee가 많이 들것 같다 라는 생각이 있었는데...

최종 사용가자 원하는 가격에 맞춰 데이터를 팔수 있는건지?

이게 탈중화화 방향인지?

 

데이터 제공 업체(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가 에어블록의 SDK를 설치함으로써, 사용자와 사용자간에 분할된 인센티브 비율을 선택할 수 있는 모듈을 제공받습니다. 이 경우 수익 창출 비율은 데이터 제공 업체가 결정합니다.

 

거래 수수료 위임은 클레이튼의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고유 기능입니다. 이는 본질적으로 블록체인이 아닌 개인이나 기업이 블록체인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한 허들을 줄이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에어블록 재단은 사용자들이 ABX를 사용할 때 클레이튼 체인에 대한 기업의 거래 수수료를 보조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기업이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데이터를 구매하거나 교환하기 위해 주문을 등록하면 KLAY 토큰이 필요합니다. 에어블록 재단은 거래 수수료 위임을 통해 에어블록 재단이 거래 수수료를 대신 지불하도록 허용할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업은 좀 더 용이하게 ABX를 채택할 수 있습니다.

 
 
 

Q. 클레이튼에 많이 의지하는 것 같은데 클레이튼 망하면 에어블록도 망하나요?

 

 

에어블록은 실제로 클레이튼의 블록체인 플랫폼을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클레이튼은 카카오의 지원 하에 현재의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가장 강력한 재정적 안정성과 영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클레이튼의 비즈니스 모델에 재정적인 지속 가능성이 있다고 믿습니다.

 

만에 하나 클레이튼 생태계에 문제가 생긴다고 해도 에어블록의 코드와 컨트랙트는 타 플랫폼에 용이하게 탑재될 수 있습니다. 현재 클레이튼을 위시한 많은 플랫폼은 프로젝트 마이그레이션을 위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4. 보상관련 제도 언제 확정 되는지?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