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SBA, 블록체인 미래 이끌 청년인재 키운다

똥글왕김똥글

출처: https://www.anewsa.com/detail.php?number=2031594&thread=19

 

 

20191211113425.jpg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장영승)는 지난 11월 26일 ‘웹앱 융합형 블록체인 비즈니스 개발 과정’을 종료하고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과정은 현재 인터넷이 가지고 있는 보안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미래기술로 주목 받고 있는 블록체인 분야의 기술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이 분야 교육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한경닷컴과 함께 운영되었다. 

 

 

현재 블록체인은 금융 및 거래 서비스를 위한 기술로 주로 활용되고 있지만, 향후 제조, 유통, 문화 등 다양한 분야로의 활용이 가능하며 향후 발전 가능성이 높아 그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이와 같이 증가하고 있는 산업 내 인력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획된 이 과정은 블록체인 개발뿐 아니라 블록체인 산업 전반을 이해하고, 향후 관련 비즈니스 모델을 기획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 과정은 블록체인 개발, 블록체인 비즈니스 기획, 마케팅 전략 등 다양한 교과목으로 구성된 융합형 인재 교육과정으로 기획됐다. 효과적인 교육을 위해 온라인으로 기초이론을 학습하고, 오프라인에서는 팀 프로젝트 위주의 실습과정에 집중하는 거꾸로학습(Flipped Learning) 방식을 적극 활용했다.

 

교육생은 블록체인 기술의 이해와 관련된 기초내용을 온라인으로 수강한 이후 프로그래밍 기본, 웹 프로그래밍, 하이브리드 웹앱, 프라이빗 블록체인 개발, 퍼블릭 블록체인 개발, 블록체인 경제 이론 및 산업구조를 학습한 후 팀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총 452시간 교육 중 마지막 40시간은 블록체인 전문기업 ‘아이콘루프’ 현장실습으로 진행됐다. 현장실습을 통해 루프체인을 활용한 DApp(Decentralized Application, 분산화된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에 참여하며 현업 전문가와 협업, 실무경험을 쌓았다.

 

이 과정에 참여한 교육생은 “학교에서 일부 배웠지만 프로젝트 경험이 부족해 이해할 수 없었던 현장 실무기술을 현업 전문가들과 함께 난이도 높은 실습과제들을 풀어보며 익힐 수 있었고, 이를 통해 실무역량이 급성장함을 느꼈다”고 말했다.

 

 

SBA 정익수 고용지원본부장은 “블록체인 기술은 현재 초기단계로 향후 관련 기술과 시장의 성장으로 인해 전문인력 채용수요가 급증할 것”이라며 “이 과정을 통해 블록체인 비즈니스의 기획, 개발 및 마케팅 등을 학습한 교육생들이 향후 블록체인 산업을 선도할 인력으로 성장하여 서울 기업들의 국제경쟁력 강화는 물론 서울 시민들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양성을 이끌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