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속속 상용화 나선 DID,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

똥글왕김똥글

출처: https://www.blockmedia.co.kr/archives/128988

 

 

01.png

 

마이아이디(MyID) 얼라이언스를 주도하는 국내 블록체인 기술 기업 아이콘루프의 경우 올 상반기 본격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있다. 마이아이디 기반의 서비스는 금융위의 혁신금융서비스에 선정된 장점을 적극 살려 선보여질 예정이다. 해당 서비스의 경우 비대면 실명인증과 관련된 모든 금융업무에 적용 가능해 금융권에서 빠르게 확산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다만 서비스가 출시된다 해도 회원사로 참여한 모든 곳이 해당 서비스를 바로 적용하는 것은 아니다. 각 기업마다 해당 서비스를 어떤 상품에 적용할지, 어떤 방식으로 적용할지에 대한 논의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 관계자는 “상반기 대고객 서비스 오픈은 우선 금융권을 중심으로 시작해 각 파트너사에 적합한 방식으로 사용 영역을 추가해 나가게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아이콘루프는 마이아이디 기반 서비스 외에도 블록체인 기반 증명서 발급 서비스 ‘브루프(broof)’와 DID 기반의 출입 통제 시스템 ‘비짓미(VisitMe)’을 이미 출시했다. 브루프와 비짓미의 경우 현재 각기 개별적으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나 향후 마이아이디 플랫폼 기반 서비스와 연계될 예정이다. 아이콘루프 관계자는 “결국 모든 블록체인 서비스에 담기는 정보들을 크레덴셜로 보고, 마이아이디가 모든 크레덴셜들을 증명해 줄 수 있는 플랫폼의 형태로 발전해 가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라 말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