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brunch.co.kr/@helloiconworld/77
더루프가 지난 29일 비정형 콘텐츠 관리 전문기업인 사이버다임과 블록체인 기반 계약 플랫폼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양사는 기존의 전자계약 시스템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여 신뢰성을 높일 뿐 아니라 업무 절차의 간소화, 비용 감축 등 다양한 편의성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기로 협의하였습니다.
현재 계약 플랫폼이 가장 활발히 적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분야는 월세 등의 기간별 납부금, 그리고 공과금처럼 반복적인 절차가 필요한 계약들입니다.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플랫폼 상에서 자동으로 계약이 진행되고 그 내용을 블록체인 상에서 추적하고 관리할 수 있다면, 업무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계약 플랫폼을 그 외의 다양한 영역에 적용하게 되면 일상 생활에 가져다 줄 편익도 그만큼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계약 플랫폼은 29일부터 웹사이트(http://www.chainsign.co.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초기에는 사용자 층을 넓히기 위해 일정 기간 동안은 무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사이버다임은?
혁신적 발전과 IT 기술 변화를 주도해 나가면서 비정형 콘텐트 통합 관리 분야에서 Global IT 기업들과 견줄만큼의 경쟁력을 확보하였습니다. 삼성증권, 국가보훈처 등 다양한 산업군의 수많은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용자가 운영하는 모든 환경에서 편리하고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미래지향적인 포트폴리오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사이버다임은 기술 혁신을 통한 다각화된 솔루션과 차별적인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여 비정형 콘텐트 통합 관리 시장을 선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 http://www.cyberdig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