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검색

아이콘(ICON) 재단, 블록체인 생태계 공격적 확장..인터체인의 비전 발표 및 BTP Working Group 론칭

똥글왕김똥글

출처: http://www.fintechpo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2173

 

 

 

ICON 재단은 ICON 네트워크의 강화된 비전, “The Blockchain of Blockchains: ICON as an Aggregator Chain”을 발표하고, ICON 생태계 주요 팀들인 ICONDAO(싱가폴), Web3Labs(영국), Edgeware(미국)와 함께 Blockchain Transfer Protocol(BTP) Working Group의 론칭을 알렸다. 

 

 

Blockchain Transmission Protocol(BTP)란, ICON 재단이 그동안 꾸준히 연구해온 상호운용성 프로토콜로, 스마트컨트랙트를 지원하는 블록체인이라면 이론적으로 모두 연결이 가능하고, 중개자들의 신뢰도에 의존하지 않고도 이종 블록체인 간의 메세지를 검증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ICON 재단은 그동안 상호운용성을 꾸준히 연구해왔으며, 이번 BTP Working Group의 론칭을 통해 복수의 생태계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최소 2개 이상의 블록체인을 ICON과 연결하기 위한 구현체 개발을 진행 중이다. 

 

 

BTP가 론칭된 이후에는 ICON은 Aggregator Chain으로서, ICX 보유자에게 연결된 여러 블록체인에 대한 토큰을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경매 프로세스가 도입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ICX 홀더들은 BTP가 런칭한 이후에 발생한 거래 수수료 토큰들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ICON 재단은 이번 BTP Working Group의 론칭은 시작이며 지속적으로 BTP Working Group의 성장과 발전을 공유할 예정이다. BTP 생태계의 다양성과 확장성을 위해 전세계 여러 글로벌 생태계 파트너들을 계속해서 확보하여 오는 2021년 중순까지 ICON 2.0의 발표와 함께 BTP 생태계를 다른 복수의 블록체인 생태계에 공격적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ICON 재단의 민킴(Min Kim) 의장은 “이번에 BTP Working Group은 다양한 글로벌 기술 파트너들과 출발하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글로벌 파트너들과 함께 더욱 공격적으로 기술 투자를 할 예정”라고 밝혔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