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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ON 개발 로드맵 업데이트 (2022.05)

똥글왕김똥글

* 아이콘 개발 로드맵은 매월 말일 업데이트 됩니다.

* 의역과 오역이 있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조언은 추천을 눌러주세요. (댓글로 남겨주세요)

 

 

5월에도 아이콘팀은 아이콘 2.0, BTP, 아이콘 브릿지(ICON Bridge)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이 로드맵을 통해 5월의 작업 내역과 6월에 집중적으로 다룰 개발사항에 대해 공유합니다.

 

 

 

 

 

아이콘 2.0

 

- Goloop v1.2.5 버전이 메인넷에 적용되었습니다. 이 업데이트는 수수료 공유 부분의 재무 관리 버그(Treasury Management Bug)를 수정했습니다.
- Goloop v1.2.6 버전이 메인넷에 적용되었습니다. 이 업데이트는 'icx_getTotalSupply' API 및 CLI 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블록체인 전송 프로토콜(BTP)


BTP 제품
5월에 아이콘팀은 BTP의 아키텍처 설계에서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BTP 라이트 페이퍼(BTP Litepaper) 공개
- 임의 호출 서비스(Arbitrary Call Service) 세부사항(specification)을 확정.
- BTP 블록 세부사항을 확정.
- BTP 기능을 테스트하기 위해 로컬 Goloop 노드의 알파 버전을 구현.
- BTP 블록을 다른 네트워크의 메시지 검증기로 릴레이하기 위한 릴레이 모듈에 대한 설계 계획을 시작.

 

 

 


BTP 통합
BTP 파트너 통합에서도 진전이 있었습니다.

 

 

알고랜드(Algorand)
- 검증 없이 알고랜드에서 ICON 릴레이로 메시지 전송(Message Transfers) 기능을 구현했습니다.

 


니어 프로토콜(NEAR Protocol)
- 테스트넷에 니어 BTP 통합을 구축했습니다. 테스트 과정에서 릴레이 메시지가 손실되는 문제를 발견했으며, 현재 이 문제에 대해서 조사하고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이콘 브릿지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inance Smart Chain)
- 우리는 BNB 스마트 체인 통합을 위해 End-to-End 간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테스트 중에 발견된 몇 가지 오류 사례를 해결했습니다. 넥서스(Nexus)용 BSC 서비스 핸들러에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많은 BSC 관련 개발 사항들이 하모니에도 적용되었습니다.

 

 


하모니(Harmony)
- 5월, 원더게임(WonderGame)과 함께 아이콘 브릿지(ICON Bridge) 출시를 준비했습니다. 하지만, 예상 출시일에 네트워크 안정성 문제가 발생했으며, 예상 출시일까지 이 안정성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습니다. (이 날은 하모니가 메인넷을 업그레이드와 같은 날이였습니다.)

우리는 안정적인 출시를 위해 원더게임 출시를 6월로 연기했으며. 우리는 6월 2일에 원더게임을 성공적으로 출시했습니다.

 

 

 

 

 

 

 


다음 달의 초점
6월에는 다음 영역에 중점을 둘 것입니다.

 

 

아이콘 2.0

- 향후 네트워크 제안을 위해 100 ICX 제출 수수료를 추가하는 '리비전18' 네트워크 제안을 제출.
- ICON 2.3 버전에 대한 유지보수 작업.
- BTP 개발과 필요에 따라,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작업을 수행.

 

 


BTP 제품

- BTP-지원 토큰 전송을 사용하여 '임의 호출 서비스(Arbitrary Call Service)'의 개념 증명(Proof-of-Concpt)을 완성 (BTP 라이트 페이퍼 참조)
- BTP 2.0용 핵심 Goloop 서버 및 모듈 API 개발을 시작.
- BTP 블록을 활용하는 솔리디티(Solidity / 이더리움 개발언어) 및 'Java 메세지 검증자' 개발 시작.
- Goloop에서 메세지 검증자 화이트리스트 구현을 시작.
- '아이콘루프'와 통합 팀 간의 업무효율(Workflow)을 향상시키기 위해 BTP 깃허브(GitHub) 저장소의 구조를 지속적으로 개선.

 

 


BTP 통합

- 로컬 환경에서 '알고랜드'와 '아이콘' 간의 BTP 메시지 전송 테스트를 계속합니다. 테스트가 성공하면, 테스트넷을 통한 통합을 구현하여 추가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 '니어 프로토콜'에서 릴레이 메시지 손실 문제를 계속해서 조사하고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메시지 손실 없이 End-to-End 간 전송이 안정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게 되면, BTP의 완전한 온-체인 검증 솔루션을 사용하여 니어를 통합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가스 비용 검증'을 진행할 것입니다.

 

 

 

아이콘 브릿지
- 메인넷에 넥서스 프론트엔드와 'BNB 스마트 체인' 통합을 구현.

- 6월 초, 원더게임와의 하모니 통합을 시작하고, 1-2주 후에 하모니의 넥서스 지원을 시작.

 

 

 

 

6월에도 'BTP'와 'ICON 브릿지'에 생명을 불어넣는 작업을 계속진행됩니다. ICON 관련 최신 개발 정보를 확인을 위해 뉴스레터를 구독하고 디스코드에 참여해주세요!

 

 

 

출처: https://icon.community/blog/2022/icon-development-update-may-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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